October 25, 2016

프리미엄 DS ‘New DS3 카브리오(Cabriolet)’ 출시

프리미엄 DS ‘New DS3 카브리오(Cabriolet)’ 출시

* New DS3 카브리오, 프리미엄 해치백에 전동식 캔버스탑을 더해 완성한 유니크한 매력의 컨버터블 모델
* 시속 120km/h 고속 주행에도 자유로운 캔버스탑 개폐···스타일리시한 오픈카부터 실용적인 해치백까지
* 세련된 DS 윙 그릴,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키는 LED 헤드램프 등 새로운 DS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 다양한 바디 컬러와 블랙 캔버스탑으로 유니크한 스타일링 표현
* 1.6 BlueHDi 엔진, ETG 6 변속기 조화로 16.5km/ℓ의 1등급 연비/낮은 CO2 배출량 실현
* 전방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차량을 자동으로 정지시켜주는 엑티브 시티 브레이크 장착

PSA 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DS/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프리미엄 해치백 New DS3에 전동식 캔버스탑을 적용한 컨버터블 모델 ‘New DS3 카브리오(Cabriole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New DS3 카브리오는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의 매력과 해치백의 강점을 모두 겸비한 모델이다. 여기에 DS 브랜드 특유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요소와 다양하고 풍부한 바디 컬러감이 더해져 남다른 스타일링 감각을 자랑한다. New DS3 카브리오는 저속은 물론 고속 주행 중에도 3단계로 개방되는 캔버스탑, 최신 라이팅 기술로 세련된 LED 헤드램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공간 등 스타일리시한 감각과 실용성으로 국내 컨버터블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New DS3 카브리오는 국내 시장에 Be Chic와 So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290만원, 3,650만원이다(VAT 포함).

유니크한 개성에 낭만적인 드라이빙을 담은 카브리올레
New DS3 카브리오는 DS3의 세련되고 유니크한 스타일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여기에 고품질의 전동식 캔버스탑을 적용해 스타일은 물론 드라이빙에서도 프렌치 감성과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완성됐다.

New DS3 카브리오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캔버스탑이다. 루프 중간, 루프 끝, 완전 개방 총 3단계로 개방되며, 완전히 개방하는 데에는 단 16초면 충분하다. 이런 특징 덕분에 차량 탑승자는 버튼 하나로 기분과 취향에 따라 오픈카는 물론 해치백 스타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캔버스탑은 시속 120km/h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해 저속은 물론 고속에서도 오픈에어링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으며, 기존 해치백 모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New DS3 카브리오는 해치백 모델인 New DS3와 유사한 수준의 실내 정숙성을 위해 캔버스탑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엄선된 고품질 소재와 전문가의 정교한 마감 작업으로 외부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어떤 날씨 환경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방가르드한 요소와 DS 아이덴티티를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
New DS3 카브리오는 프랑스 감성의 시크하고 모던한 DS3 스타일을 유지하며, DS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한층 부각시키는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요소들을 더해 완성됐다.

New DS3 카브리오는 전면부 디자인에 DS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DS 윙(DS Wing)’ 그릴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육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 중앙에는 DS 엠블럼이 자리 잡았으며, 그릴 주변을 둘러싼 고급스러운 크롬 장식은 마치 날개처럼 좌우로 뻗어나가 LED 헤드램프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New DS3 카브리오의 우아한 인상을 배가시킨다.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는 DS LED 비전(DS LED Vision)이라고 일컫는데, 3개의 LED와 1개의 제논 모듈 조합으로 마치 반짝이는 보석과 같은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New DS3 카브리오의 LED 헤드램프는 PSA의 최신 라이팅 기술력으로 운전자에게 넓은 범위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것은 물론, 필요 전력이 기존 모델보다 로우빔의 경우 50%, 하이빔은 67%까지 감소되는 적은 전력 소모량을 자랑한다(So Chic 트림 해당).

또한 New DS3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바디 모습을 완성했던 ‘플로팅 루프’와 B필러의 ‘샤크핀’ 역시 New DS3 카브리오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여기에 프랑스 특유의 예술적 감성이 느껴지는 다양한 바디 컬러와 블랙 캔버스탑으로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링 감각을 맘껏 뽐낼 수 있다.

넉넉한 공간과 모던하고 독창적인 스타일의 인테리어
New DS3 카브리오는 우아하고 독창적인 분위기가 인테리어에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운전자가 주행 관련 정보를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배치된 계기판과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선사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매끈하게 뻗은 대시보드와 부드러운 광택 소재의 대시보드 스트립, 고급 소재의 가죽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한 D컷 스티어링 휠은 DS3 카브리오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이 새롭게 적용되어 은은한 매력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New DS3 카브리오는 해치백의 실용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차체 사이즈가 전장 3.95m, 전폭 1.71m, 전고 1.47m로 New DS3와 거의 비슷해 동급 컨버터블 중 유일하게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245L의 크기로 충분한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높은 연료 효율과 경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조화
New DS3 카브리오의 또 다른 매력은 New DS3 모델과도 견줄만한 수준의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다. 보통 컨버터블 모델의 경우 지붕이 고정된 모델 대비 차체 무게가 약 100kg 정도가 더 나가는데, New DS3 카브리오는 제작 과정에서 약 25kg 수준으로 낮춰 보다 날렵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New DS3 카브리오에는 PSA 그룹의 기술력이 담긴 BlueHDi 디젤 엔진과 ETG6 변속기가 탑재됐다. 이 같은 조합으로 복합 연비 16.5km/ℓ(도심 연비: 15.2 km/ℓ, 고속도로 연비: 18.3 km/ℓ)의 1등급 연비를 달성해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최고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 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경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New DS3 카브리오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넘어 환경에 대한 고려까지 놓치지 않는다. New DS3 카브리오에 탑재된 BlueHDi 엔진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이 장착됐다. SCR 시스템에는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이 조합돼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이고,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인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여기에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CO2 배출량 감소 및 연비 향상 효과를 뒷받침한다.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
New DS3 카브리오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들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방 장애물 충돌을 방지시키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는 도심 속 저속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방지해 주는 능동형 안전 시스템으로, DS3 카브리오의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전방에서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정지 시켜주며, 시속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된다.

이 밖에 전자식 주행 제동프로그램(ESP),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ABS) 등의 안전 시스템과 장거리 여행 및 정속 주행 시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줄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So chic 모델)와 후방 파킹 센서, 스피드 리미터,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장비들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