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5, 2017

한불모터스, 시트로엥 및 DS 모델 3종 2017 데일리카 자동차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 디자인’ 선정 쾌거

한불모터스, 시트로엥 및 DS 모델 3종 2017 데일리카 자동차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 디자인’ 선정 쾌거

'2017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입 MPV 부문 그랜드 C4 피카소, 수입 소형 SUV 부문 C4 칵투스, 수입 중형차 부문 DS5 최우수 디자인 선정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Créative Technologie) 시트로엥(CITROËN /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2017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그랜드 C4 피카소, C4 피카소, DS5 모델이 각 세그먼트 별 최고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7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는 현재 국내 판매되고 있는 국산차 58개 차종(13개 세그먼트)과 수입차 153개 차종(14개 세그먼트) 등 총 211개 모델을 대상으로 자동차 디자인을 평가한 어워드이다. 자동차 전문기자와 디자이너 등 심사 위원단 24명과 20대 이상의 네티즌 1,024명이 심사에 참여했다.

이번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불모터스㈜가 수입 및 판매하는 시트로엥과 DS 브랜드의 3개 차종이 각각 세그면트별 최우수 디자인 모델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수입 MPV 부문에서는 그랜드 C4 피카소, 수입 소형 SUV 부문에 C4 칵투스, 그리고 수입 중형차 부문에 DS5가 각각 최우수 디자인 모델로 선정됐다.

수입 MPV 부문 최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는 수입 MPV 조사에서 40.5%의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했다. 그랜드 C4 피카소는 유려한 유선형으로 완성된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과 유니크한 외모는 활기차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다른 MPV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유려한 유선형 디자인과 전면 윈드스크린 아래쪽부터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평가를 받았다.

소형 SUV 부문에서 22.3%의 득표율로 1위를 기록한C4 칵투스는 시트로엥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유니크한 스타일링으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델이다. 전체적으로 볼륨감 넘치고 물이 흐르는 듯한 유선형의 바디 라인에 차체를 둘러싸고 있는 에어범프, LED 주간주행등, 경쾌한 바디컬러 등으로 C4 칵투스만의 독특한 감각을 보여준다. 특히 시트로엥의 아이디어가 가장 잘 반영됐다고 평가 받은 에어범프는 유니크한 외관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동시에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다양한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크로스오버 세단DS5 는 수입 중형차 평가 심사에서 26.2%를 득표해 1위를 차지했다. DS5는 프론트 그릴 중앙에 새로 새긴 DS 엠블럼과 강인한 인상의 육각형 모양 그릴 장식으로 대표되는 ‘DS 윙(DS Wing)’이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DS5는 차량 전체적으로 많은 곡선과 직선을 더해 유려한 자태와 세련됨을 표현하는 동시에, 부드러움과 카리스마까지 담아내 프렌치 프리미엄의 세련미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