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ruary 15, 2016

DS, 포뮬러 E 챔피언십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회에서 첫 우승 차지

DS, 포뮬러 E 챔피언십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회에서 첫 우승 차지

* DS 레이싱 팀, 샘 버드 4라운드에서 역사적인 DS 브랜드 첫 포뮬러 E 챔피언십 우승 기록
* 4라운드 합산 결과, 샘 버드 드라이버 부문 종합 3위, DS 레이싱 팀 종합 4위
* 포뮬러 E 챔피언십, 세계 최초 전기자동차 레이싱 대회···전 세계 10개국 주요 도시 거쳐 진행

PSA 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2015-2016 FIA 포뮬러 E 챔피언십(Formula E Championship)’ 4라운드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회에서 DS 버진 레이싱(DS Virgin Racing)팀이 포뮬러 E(Formula E)대회 첫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4라운드는 지난 6일(현지 시각 기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포뮬러 E 부에노스아이레스 이프리(Formula E Buenos Aires ePrix) 서킷에서 펼쳐졌다. DS 레이싱 팀은 샘 버드(Sam Bird)와 장 에릭 베르뉴(Jean-Eric Vergne) 두 선수가 출전했으며, 샘 버드가 48:28.385 기록을 세우며 4 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샘 버드의 우승은 DS 브랜드가 포뮬러 E 챔피언십 대회에서 거둔 첫 승리라는 점과 PSA 그룹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실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뜻깊었다.

DS 레이싱 팀 샘 버드는 우승 직후 “이번 우승은 우리 DS 버진 레이싱 팀의 첫 번째 우승이다. 우리는 차량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시즌이 시작될 때부터 DS 퍼포먼스팀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그리고 그 결과로 우리는 오늘 우승을 차지했다. 이 우승은 나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닌 우리 전체 팀, 모두를 위한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번 4라운드 대회 합산 결과, DS 레이싱 팀 샘 버드는 총 52 포인트로 현재 드라이버 부문 종합 3위를, 같은 팀 장 에릭 베르뉴는 14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DS 레이싱 팀은 총 58 포인트로 현재 팀 부문 종합 4위를 기록하고 있다.

포뮬러 E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인 FIA(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가 주관하는 세계 최초 싱글 시터(Single-seater) 전기자동차 레이싱 대회로, 올해로 두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이번 시즌은 지난 2015년 10월 중국 베이징 대회를 개막전으로 멕시코, 미국, 프랑스, 영국 등 전 세계 10개국 주요 도시를 거쳐 경기가 진행되며, 다음 경기는 3월 10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HERMANOS RODRÍGUEZ)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