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6, 2014

WTCC Austria : 이반 뮐러와 로페즈 포디움의 중앙에 서다

WTCC Austria : 이반 뮐러와 로페즈 포디움의 중앙에 서다

오늘 이반 뮐러는 잘츠부르크에서 폴포지션을 이용하여 자신의 시즌 3번째 승리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레이스 2의 스타트에서 다중 추돌에 포함되어 레이스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호세 마리아 로페즈는 인상깊은 추월을 통해 레이스 1에서 레이스 2로 순위를 상승시켜 포디움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결과 월드챔피언십 드라이버 순위에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로페즈는 지금현재 이반 뮐러와 세바스티앙 로브에 각각 41점과 45점을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로브는 오늘 레이스에서 4위와 7위로 레이스를 마감했습니다.

많은 군중들에게 매력적인 오스트리아의 트랙 잘츠부르크는 좋은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반 뮐러와 세바스티안 로브 첫 번째 레이스의 맨 앞줄에 섰고, 호세 마리아 로페즈는 톰 코로넬과 함께 그리드의 4번째로 출발 했습니다. 레이스의 스타트에서 이반 뮐러는 좋은 스타트를 만들었고, 그리고 첫 번째 급커브 구간에서도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그를 뒤로, 톰 코로넬은 세바스티안 로브의 추월을 시도했지만 호세 마리아 로페즈가 두 번째 자리를 잡기위한 움직임을 이용했습니다. 세바스티앙 로브가 톰 코로넬을 뒤쫒는 동안, 두 대의 시트로엥 C-Elysée WTCC는 뒤쫒는 차량들을 빠르게 따돌렸습니다. 8번째 바퀴에서 로페즈는 급커브 구간을 통과하면서 코로넬을 제치고 두번째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 이후 순위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뮐러가 우승을 했고, 코로넬 앞에 로페즈와 로브가 2위와 3위를 차지 했습니다.

예선 라인업의 역순으로 스타팅 그리드에 선 10명의 드라이버들과 함께 레이스 2는 항상 흥미로운 광경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첫 출발에서 이반 뮐러는 다른 드라이버들에 의해 부딪친 후에 잔디밭과 가드레일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이반이 마지 못해 피트로 돌아가기 위해서 새이프티 카가 왔습니다. 적기가 올라왔고 C-Elysée No.1 차량을 고치는 시간을 주기 위해 레이스를 멈췄습니다. 그러나 이반은 이미 다른 드라이버들의 뒤에 랩이어서, 레이스를 멈추기로 결정했습니다.

레이스가 재개되고 나서 호세 마리아 로페즈는 타르퀴니, 몬테이로, 미쉘리즈 그리고 베나니로 구성된 4대의 시빅 그룹 뒤에 위치했습니다. 로페즈는 스트레이트로 한명씩 차례로 제쳐나갔습니다. 그래서 로페즈는 레이스 순위 전광판 맨 위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며, 시즌 3번째 우승을 완성했습니다. 지아니 모르비델리의 뒤에 붙어서 많은 시간을 허비했던 세바스티앙 로브도 메흐디 베나니가 빠진 레이스에서 7위로 마쳤습니다.

STANDINGS

WORLD CHAMPIONSHIP: DRIVER STANDINGS

1. José-María López: 179 points

2. Sébastien Loeb: 138 pts

3. Yvan Muller: 134 pts

4. Tiago Monteiro: 96 pts

5. Gabriele Tarquini: 74 pts

 

WORLD CHAMPIONSHIP: MANUFACTURER STANDINGS

1. Citroën Total: 412 points

2. Honda: 269 pts

3. Lada: 136 pts